GolfTEC

Chris Koss,, Houston Texas

http://www.houstongolfnut.com/golftec-swing-evaluation/

지난주 저는 모든 골퍼들의 문제점, 바로 더 이상 실력이 나아지지 않는다는 점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얼마나 많이 골프를 쳐도 자신의 골프실력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루었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저의 핸디캡은 25이며 90초반대 타수의 단계를 통과할 예정입니다만, 절대로 꾸준히 90초반대 타수 이하로 치지는 못합니다.

어느날 제 친구인 Travis가 골프를 더 잘 치는 법을 가르쳐주는 회사라며 ‘GolfTEC (www.golfTEC.com)를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저를 담당한 코치는 제게 일부 숏 게임 레슨은 실제 코스에서 진행된다고 했지만, 저는 그들의 대부분의 수업이 건물 내 hitting bays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GolfTEC사의 웹사이트에는 가져온 글입니다.

참고로 후기와 관련하여 GolfTEC으로부터 일절의 보상도 받지 않았습니다. 골프실력을 늘리기 원하는 골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GolfTEC과의 경험을 인터넷에 남겨야겠다고 제가 스스로 생각해왔습니다.

이 글은 지난 주 제가 참여한 스윙 분석 세션에 관련된 후기입니다. 저의 코치의 이름은 Thomas Baird이며 그는 저에게 스윙 분석 전체의 과정을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었으며 물론 골프 지도력 또한 뛰어났습니다.

여러분 각각의 스윙 분석 세션이 시작되면 우선 몇몇 끈을 몸에 묶게 됩니다. 이 끈들은 여러분들의 골프 스윙을 수치화하는데 사용되며 구체적으로는 어깨 기울기, 어깨 회전, 허리숙임 정도를 등을 측정합니다. GolfTEC는 첨단 기술 장비를 이용하여 여러분의 스윙이 어떠한지 여러분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몇 번의 연습 스윙을 해보고 이 정도면 만족스럽다고 싶을 때 여러분의 코치가 여러분의 스윙과 프로의 스윙 영상을 화면에 나란히 띄워놓고 보여줍니다. 아래 나온 사진은 제 스윙과 Larry Mize의 스윙을 나란히 놓은 영상입니다.



위 장면들을 보면 몇 가지 명백히 드러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 금방이라도 대변을 볼 듯 너무 많이 무릎을 굽히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스윙 시 상체가 공을 향해 앞으로 기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윙이 심한 아웃인 스윙으로, 오버더탑 동작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의 골프 우상인 타이거 우즈와 나란히 놓인 저의 사진들입니다.


제 머리는 공의 왼쪽에 있는데 비해 타이거 우즈의 머리는 공의 오른쪽에 남아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큰 차이이죠. 또한, 제 스윙을 보면 타이거 우즈는 공 바로 앞에서 완전한 익스텐션이 이루어지는데 반해 저는 공보다 한 2피트는 뒤에서 이루어집니다. 제가 봐도 참 못났네요. 이제야 제가 왜 그렇게 뒷땅을 쳐댔는지 알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골프와 관련된 잡소리를 하고 나서 저의 코치는 제 셋업자세와 백스윙 자세를 조금씩 수정해주었습니다. 제 백스윙의 수정 전과 후를 비교한 사진을 보시죠.

이 세션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제가 수행해야 할 과제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제가 집에서 공 없이도 할 수 없는 간단한 연습들 말이죠. 제가 받은 연습은 의자를 사용한 연습, 올바른 셋업, 그리고 스윙 탑에서의 팔 수정이었습니다. 이러한 연습에 관한 영상은 GolfTEC 인터넷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여기에 그 링크를 붙여올 순 없었습니다.

저는 하루 평균 20분에서 30분간 제가 받은 연습을 수행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제가 주말에 한 연습만으로도 골프 연습장에서 마치 골프 챔피언처럼 공을 날릴 수 있을 거라고 자만했었습니다. 물론 아니었죠. 앞으로 몇 번의 세션의 레슨을 더 받고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